자격증/SQLD

SQLD 기출문제 CBT 정리

ByeongJun 2023. 6. 5. 10:09
반응형

SQLD 시험은 아직 OMR 카드로 정성스레 작성해야 하지만 

정보처리기사 시험처럼 언젠가 CBT로 바뀔 날을 기대해보며,

 


Quizeey 사이트에서 SQLD CBT 문제를 가져왔는데 

아쉽게도 기출문제는 21, 26, 30회 밖에 없으며 문제가 많이 반복되는 듯하다.

 

SQLD - 국가공인 SQL개발자 기출문제 - Quizeey

SQLD - 국가공인 SQL개발자 기출문제 CBT 문제은행 제공 수많은 SQLD - 국가공인 SQL개발자 기출문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quizeey.com

정답: A. 하나의 속성은 하나 이상의 속성값을 가진다.
설명: 하나의 속성은 하나의 속성값을 가지며 하나 이상의 속성값을 가지는 경우 정규화가 필요함

DEFAULT 값을 준 이후부터 NULL 값에 DEFAULT 값을 적용하므로, 주기 이전의 데이터에 대해서는 NULL 값,
그 후 마지막 INSERT 구문에 대해서만 새로운 10의 DEFAULT값을 준다. SUM 값은 NULL + NULL + 10 = 10

 

 

20번 문제 넘게 풀다가 너무 반복되서 중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