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인터
메모리의 위치를 표현한 기호
*a | a의 값 |
&a | a의 주소값 |
int *a; // 'a'는 포인터 변수라는 선언
*a = 10; // 'a'의 값은 10이다. (*은 '~의 값이다'라는 의미로 해석)
a = &b // 'a'의 값은 'b'의 주소값이다. (a와 b는 같은 번지값을 가리킴)
정리하자면, 포인터변수 a의 값은 10이며 100번지에 들어있다.
printf("%d",a); // 100
printf("%d",*a); // 10 (100번지의 값을 출력)
반응형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실기 요약 (최신문제집) (0) | 2024.04.25 |
---|---|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범위 및 출제 경향 (0) | 2024.04.25 |
정보처리기사 실기 자바 코딩 예상문제 정리 (은우쌤) (0) | 2024.04.22 |
정보처리기사 실기 데이터베이스 예상문제 정리 (은우쌤) (0) | 2024.04.22 |
정보처리기사 실기 (23년 2회 기출문제) (0) | 2024.04.20 |